안철수 "국회의원 전수조사도 찬성"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땅 투기 의혹 1차 합동조사 결과 발표를 두고 "사안이 이렇게 위중한데도 문재인 정권의 인식은 여전히 정략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조사발표는 한마디로 셀프 조사, 셀프 면죄부이다"라며 "이번 기회에 대한민국 모든 선출직 공직자와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의 관련 부처 공직자, 공기업 관계자와 가족에 대한 전면적인 조사가 단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앞에서이날 안 대표는 "LH 땅 투기 사건으로 촉발된 공공부문 종사자들의 투기 비리로 온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 투기가 범죄라면, 공공부문 종사자의 투기는 더 큰 범죄이고, 공직자의 투기는 용서할 수 없는 범죄"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총리실과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초기 조사 결과가 '수박겉핥기식'이라며 "신도시 투기와 관련해 여당 의원들의 이름이 줄줄이 나오자 국회의원 300명 전수조사를 들고 나와 물타기에 나섰지만 국회의원 전수조사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4·7 보궐선거를 앞두고 "서울시장이 된다면 시청 관계부서 공무원과 SH공사 등 관련기관 직원들을 철저히 조사할 것"이라며 "문제가 된 인사들에 대해서는 단순한 경징계나 직위 해제가 아니라 다시는 세금으로 밥 벌어먹지 못하게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박영선 후보가 민주당에 LH사태에 대한 특검을 건의한 것에 대해 "특검 건의가 단순히 선거를 위한 그런 구상이라면 국민을 속이는 일"이라며 "반드시 특검을 관철하지 않는다면 진정성이 없는 주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민주당 지도부가 특검 요구를 받아들일지에 대해서는 "여당 내에 투기 사실이 많다면 특검을 반대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아울러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의 통화 내용과 관련, "당사에 방문하거나 국회서 인사드리겠다고 말씀을 올렸다"라며 "김 위원장을 만나게 된다면 이번 단일화 과정이 원활히 이뤄지고 시한 내에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역할 부탁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