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4.7 서울시장 재보선 후보로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후보로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결정됐다.

4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일과 3일 이틀간 여론조사 방식으로 진행된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서 오 전 시장이 41.64%로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과 박빙의 승부를 펼치던 나경원 전 의원은 36.31%에 그쳤다. 

70.jpg

이어 조은희 서초구청장 16.47%, 오신환 전 의원 10.39% 순이다. 오 전 시장은 당초 예선에서는 나 전 의원에 뒤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전직 서울시장으로서 경험과 경륜 등 위기 대응능력을 강조하며 본선에서 대역전에 성공했다. 부산시장 경선 결과는 박 교수가 54.40%로 과반을 넘었다. 박성훈 전 경제부시장 28.63%, 이언주 전 의원 21.54%를 기록했다. 최종 득표에는 여성·신인 가산점(10%)도 포함됐다.

오 전 시장은 수락 연설에서 "임기를 다 마치지 못한 시장으로서 10년간 살아오면서 죄책감이 들었다"며 "정권을 심판해내는 교두보 만들어내겠다는 의지 다시 한번 굳게 다진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4년 폭주에 대해 제동을 거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합리적 대안 제시하는 정당임을 부산 선거 통해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박 교수 역시 수락연설에서 "4년 폭주에 대해 제동을 거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합리적 대안 제시하는 정당임을 부산 선거 통해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