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대표 이동인)는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이하 비대면 바우처)’을 통해 ‘와탭 서비스(이하 와탭)’를 2년 연속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와탭랩스가 비대면 바우처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와탭랩스

비대면 바우처는 16만 중소·벤처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비대면 바우처 수요 기업으로 선정되면 200만원 안에서 와탭 모니터링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와탭은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는 도입 과정에서 불필요한 절차를 줄여 가입 뒤 에이전트 설치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서비스 이용 시 온라인 채팅부터 이메일 문의까지 완벽한 비대면 고객 지원 채널을 제공하며, 전문가의 원격 지원으로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시스템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와탭은 합리적 비용으로 기업의 IT 서비스 건강 검진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시공간 제약이 발생하는 기존 환경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IT 서비스와 시스템 관리를 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 제공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