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일자이사업 공모에서 9천만원을 확보하는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사업 추진에 발 벗고 나섰다. 

16일 시에 따르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한 취업지원 일자리사업」모델로 9,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 관내 일자리발굴 기업 구인정보 제공, 맞춤 채용행사 개최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제도적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고용노동부의 사회적기업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에도 선정되어 5,600만원의 추가사업비를 확보했다. 이 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였던‘이어톡’시범사업 운영 등 사회성과보상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황규삼 일자리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축이 심각한 상황에서 공공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업을 위해 국비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및 땡큐스몰잡과 같은 공공일자리사업과 함께, 민간 기업과 연계한 신중년 일자리사업 ㆍ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