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9월 30일(목)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대진대학교 체육관에서 「제2회 신입사원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대진대 및 경기북부 대학 재학생, 특성화고 재학생 및 육군 장병 1,000여 명과 20여개 경기도 및 서울지역 우수 중소·중견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의정부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관광공사와 같은 유관기관의 정책 설명과 현직자와 함께하는 주요 직무 상담, 면접을 대비한 이미지메이킹 등 구직자들의 취업을 응원하는 부대행사도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회사별로 인사담당자와 신입사원이 함께 참여해 현장면접과 입사 노하우, 회사의 장단점 등 신입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생생히 전달함으로써 구직자들이 입사할 회사를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이민수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본부장은 “이번 행사에 지역 내 우수 기업 및 유관기관을 섭외하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재학생 및 지역 청년구직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