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더민주, 의정부4) 부의장은 5일, 수원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마음을 쓰고, 세상을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 ‘2019년 경기도 문해의 달 선포식 및 시화전 시상식’에 참석해 축하와 시상을 했다.

▲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한선재)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옥분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전국야학협의회장인 박영도 경기도문해교육협회장, 신성훈 한국문해교육협의회장과 도내 문해교육 학습자 및 교육기관, 시․군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문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을 확산하고 학업 성취감을 제고하기 위해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광역문해교육센터’ 설치와 문해 교육 보조교재 독자 개발 및 전문 교원을 양성하는 등 양질의 문해 교육을 위해 애쓴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앞으로 경기도의회에서는 경기도와 함께 어르신들이 인생 120세와 디지털 시대를 즐기실 수 있도록 평생 교육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스마트폰 활용 등을 통한 문해 교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문해 교육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창의적 활동 지원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 행사는 축하공연, 우수작품 시화낭독, 경기도 문해의 달 선포, 문해교육 보조교재 출간 감사패 전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 등이 진행되었으며, 김 부의장은 5명의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도의회의장상을 전수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