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가족 증인 중 더불어민주당이 얘기하는 아내와 딸, 어머니를 양보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2일 국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가족 증인을 모두 양보할 테니 오늘 의결해서 법대로 청문회를 하자”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나머지 증인에 대해서는 민주당도 이견이 없는 것으로 안다”면서 “청문회는 법대로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 후보자 어머니와 아내, 딸 모두 굉장히 중요한 증인이지만 다른 방법으로 진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이 그토록 주장했던 가족 증인 3명에 대해 양보한 이상 더 이상 여러 가지 변명 말고 오늘 의결하고 오늘부터 5일 경과한 이후에 청문회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청문회 시기와 관련해서는 “사실상 휴일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민주당이 고집한다면 휴일을 포함한 청문회 일자도 좋다”고 제안했다. 

특히 “우리가 증인에 대해 양보한 이상 법대로 할 수 있도록 나머지 절차를 진행해달라”고 여당을 향해 거듭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를 향해서 “(청문회와 관련해)조 후보자 가족 3명을 제외한 청문회가 의결된다면 그 청문회에 나와서 진술해달라”고 요구했다.

다만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사퇴 원칙을 다시 한 번 분명히 했다.

아울러 “거듭 말하지만 청문회 문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조 후보자가 즉각 사퇴해야한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