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9일 "더불어민주당의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선거법 '날치기'는 국회법을 위반한 위법적 행위로, 원천무효"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긴급의원총회에서 "문재인 정권이 정말 갈때까지 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개특위 전체회의가 한국당 의원총회 중 열렸다는 점을 지적하며 "상대 당이 의총을 하는데, 그 현안과 관련된 회의를 기다려주지 않고 계속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듣지 못했다. 정말 의회폭거"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이 정권이 국정운영 가운데서 정상적인 게 하나도 없다. 선거법을 이렇게 무리하게 절차도 어겨가면서 진행하는 이유도 너무 잘 알 것"이라면서 "여론조사에서 절대다수 국민들이 '꼼수' 선거법 개정을 반대하고 있다. 우리 당이 제안한 국회의원 30명 줄이는 안건에 대해선 절대다수가 찬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의 국가다. 독재가 돼서도 안되고, 사회주의국가 돼서도 안되고, 한쪽이 일방적으로 몰고가는 비민주사회가 돼서도 안된다"며 "지금 우리 대한민국이 그런 길로 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이 정부의 폭정을 막아내기 위한 모든 투쟁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개특위는 전날 안건조정위원회를 열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처리했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지역구와 비례대표 의석수를 225석 대 75석으로 하는 선거법 개정안으로, 특위 정원 6명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김종민·이철희·최인호 위원, 바른미래당 김성식 위원 등 4명이 찬성하면서, 이달 30일내 표결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