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6일 전격 회동을 갖고 '안보국회' 소집요구에 합의했다.

▲ 사진=ytn뉴스캡쳐

이날 오전 나경원 원내대표와 오신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회동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원포인트 안보국회를 소집하기 위해, 오늘 오후에 임시국회 소집요구안을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나 원내대표는 "정경두 장관 해임건의안은 민주당이 무조건 거부하고 있다"며 "이번 원포인트 안보국회에서는 지금 대한민국이 구한말 열강들의 침략이 있던 시절처럼 돌아가는 것 같은 안보의 위기를 집중적으로 따져묻겠다"고 밝혔다.

또 "우리가 이미 제출해 놓은 일본 수출보복을 철회하라는 결의안과 또 이번에 중국과 러시아의 영공 카디즈 침범 및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규탄 결의안 등이 조속히 통과돼야 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한국당 원내지도부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이 발사한 신형 탄도미사일의 항적을 우리 군이 추적하지 못한 현실에 개탄하며, 안보국회 소집을 거듭 압박했다.

오 원내대표도 "정경두 장관 해임건의안은 잠시 보류할 것"이라며 "국회가 장기간 방치될 수 없다는 마음으로 나경원 원내대표와 의지를 갖고 국회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 보복 관련한 경제위기상황 그리고 러시아, 중국의 영공 침해로 인한 안보의 위기 상황, 이 모든 것들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무책임한 민주당이 국회를 정상적으로 가동할 의지가 없기 때문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오늘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