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 관련 흥미로운 소재를 발굴하고, 지역혁신 및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국민참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15일부터 한달동안 진행하는 공모전의 주제는 ‘내가 경험한 지역혁신’이며, 영화와 연극, 광고, 댄스, 독백, 뮤직비디오, 인터뷰, 뉴스, 일기예보 등 영상물 형태는 제한이 없다.

▲ 자료=행정안전부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별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안부 블로그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happychange2019@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의 예를 들면 ‘신고해 주세요, 내 주변, 우리 지역의 해결해야 할 문제는 이것’이라는 주제로 더 나은 삶을 위해 내 주변과 우리 지역의 해결해야 할 문제, 또는 무엇이 필요한지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혹은 ‘칭찬해 주세요, 참여와 실천으로 이렇게 바꿨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역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주민의 참여와 실천으로 해결한 사례를 찾아보고 영상으로 제작할 수도 있다.

접수작품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각각 1차 내부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8팀(명)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행안부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문제를 주민 스스로 발견, 해결해 나간 사례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공유하는 이번 공모전이 지역혁신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