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 싸이버원(대표 육동현)은 최근 클라우드 보안 신규 서비스인 ‘Cloud Security Evaluation for AWS(이하 Cloud SE for AWS)’와 ‘웹쉴드(WebShield)’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싸이버원 Cloud SE for AWS 서비스 개념도. 사진=싸이버원

Cloud SE for AWS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퍼블릭 클라우드 이용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이다.

싸이버원이 자체 개발한 AWS 보안 진단 항목과 ISMS-P에서 제시하는 클라우드 보안 통제항목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보안 성숙도를 측정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클라우드 보안 강화 및 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Cloud SE for AWS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의 보안 수준과 개선과제를 파악한 뒤 개선 가이드에 따라 취약점을 조치하고 클라우드 보안 정책 및 설정 등을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추후 MS Azure(Microsoft Azure), GCP(Google Cloud Platform) 서비스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웹쉴드(WebShield)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이하 웹 방화벽) 서비스와 보안관제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이다. 서비스형 보안(Security as a Service, SECaaS) 형태로 제공돼 물리적 웹 방화벽을 설치하거나 운영 및 관리할 필요가 없다.

덕분에 손쉽게 웹 공격 방어 수단을 마련할 수 있고, 보안관제서비스를 통해 웹 기반 위협에 상시 모니터링 및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의 종량제 형태로 요금이 부과돼 합리적 금액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웹쉴드(WebShield) 서비스는 △웹 방화벽 운영 및 관리 △웹 기반 위협 실시간 모니터링 △침해 위협 분석 및 Alert △최신 공격 및 긴급 취약점 대응 △월간 보고서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싸이버원 MSS 사업본부 이정상 상무는 “클라우드 이용과 관련해 보안,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는 만큼, 이번에 출시된 싸이버원 서비스가 클라우드 보안 관리상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격변하는 IT 환경과 보안 트렌드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싸이버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상품 또한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