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와 경기도교육청, 대한축구협회가 11일 오후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경기도형 스포츠클럽인 ‘G-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 사진=경기도의회

협약식에는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과 경기도의회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천영미 제1교육위원장,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 황대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G-스포츠클럽 기반 구축 ▲스포츠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추진 및 세부업무협의를 위한 실무기구 구성·운영 ▲학생의 스포츠복지 증진 및 스포츠지도자를 위한 실질적·효율적 운영방안 상호협력 등이다.

도의회는 특히 G-스포츠클럽 정책이 현장에 조속히 정착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G-스포츠클럽은 도교육청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예산을 지원하면 시·군 체육회나 종목별 체육단체가 운영하며 학교체육과 엘리트체육, 생활체육을 연계하는 지역사회 기반의 공공스포츠클럽이다.

3개 기관은 우선, 소속 학교나 단체 구애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는 ‘개방형·거점형 축구스포츠클럽’을 통해 G-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송 의장은 “청소년 축구훈련 현장이 많이 바뀌는 상황에서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획기적 축구모델을 구축하고, 학교체육을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으로 잇는 선순환구조를 정착시키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