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1일 “최선을 다하려는 정부여당에 자유한국당은 재를 뿌리지 말아야 한다”며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집행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추경은 세계경제 위기에 따른 한국경제 침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선의 방어수단이라고 확신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추경 규모축소나 처리지연은 우리 경제에 위험을 키우는 참으로 무책임한 행위가 아닐 수 없다”며 “정부와 힘을 합쳐 경제위기를 해결해야 할 이 시기에 맹목적 비난과 반대만을 반복하지 말길 바란다”고 한국당을 향해 날을 세웠다.

이어 “추경 규모가 작다, 추경 규모를 더 키워야 한다는 주장에 비추면 이미 추경처리 시간은 늦어도 너무 많이 늦었다”고 주장했다.

또 경기침체 원인은 세계경제가 아니라 문재인정부의 좌파경제 폭정 탓이라는 한국당의 주장에 “세계경제 현실을 주목하기 바란다”며 “경제와 민생을 뒷받침할 법안이 국회에 산적해 있다”며 한국당의 조속한 국회 복귀도 촉구했다.

아울러 “정부는 예정보다 앞당겨서 제조업 르네상스 대책을 세우고 있다”며 “국회도 추경처리와 함께 빅데이터3법, 기업활력제고특별법, 소상공인지원 등 경제활력을 위한 법안을 조속히 처리해서 우리경제를 뒷받침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