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은 지난 현충일 문재인 대통령이 추념사에서 약산 김원봉을 치켜세운 것과 관련해 “역사적 막말”이라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북한군의 6.25 남침에 맞서 싸우다 목숨을 바친 호국 영령들을 기리는 현충일에 6.25를 일으킨 장본인 김원봉을 우리 국군의 뿌리에 끼워맞춘것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할 수 있는 말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보다 더 국민을 편가르기하고 호국 영령의 가족에게 상처가 되는 언어의 비수가 있겠나”라며 “도대체 왜 우리가 6.25전쟁에서 목숨바쳐 싸웠는지, 무덤에 누워있던 호국 영령들이 놀라 깨어나서 대통령에게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애국 앞에 보수와 진보가 없다. 저는 보수든 진보든 모든 애국을 존경한다”는 문 발언에 대해서도 “얼핏 들으면 통합의 언어처럼 들리고 포용과 화해의 언어처럼 달콤하지만 말의 본질은 위험하기 짝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정체성, 헌법, 호국영령의 진정한 애국심에 정면으로 반하는 반애국적인 막말”이라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역사를 왜곡하는 이런 대통령의 극단적인 막말은 도대체 누가 징계해야 하나”라며 “어제 현충일 추념사의 발언을 지금이라도 취소하시는 진정한 용기를 보여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