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5일 정부여당이 저소득층 구직자에게 50만원씩 6개월간 지급하는 실업부조를 추진하기로 한 데 대해 "총선을 앞두고 퍼주기 정책이 남발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어제 당정이 실업부조 방안을 내놨지만 고용위기 본질을 외면한 땜질식 처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일자리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국가가 나서서 도움 주는 것 자체를 반대하지 않지만 문제는 방식과 목적"이라며 "빠른 시간 안에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여건을 높이고 숙련도를 높여줘야 하는데 본질적 교육 프로그램은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자리를 제공해야 하는 기업과 자영업이 소득주도성장과 반기업 정책 때문에 문 닫고 있다"며 "이러한 구조적 원인은 고치지 않고 일시적 현금 지원에 의한 생활비 보조로만 그친다면 결국 또다른 소모적 현금 살포"라며 거듭 문제 삼았다.

아울러 "실패한 정책을 수정하지 않고 그 실패를 돈으로, 세금으로 덮겠다는 것이 이 정부의 기본 원칙이고 기본 방안"이라며 "정부가 돈을 퍼주는 정책에 대해 한국당은 끝까지 막아내서 대한민국 경제가 다시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