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7일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는데 우리 군과 정보당국이 발사체나 전술유도무기라고 애써 축소해주고 있다”면서 “강도가 휘두른 칼을 요리용이라 해줄 판”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외교·안보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정부는 판 깨기가 아니라면서 북한 이미지 마케팅에 여념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 미사일은 바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겨냥한 것인데 우리 당국은 공격용인지 방어용인지 말하기 어렵다고 한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국민용인지 북한용인지 헷갈린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정치적 셈법과 굴종적 대북정책에 군과 당국이 휘둘리고 있으며, 진실 은폐와 왜곡, 압력이 없었다면 상상하기 힘든 촌극이자 행태”라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독일 유력지에 ‘한반도의 하늘과 바다, 땅에서 총성은 사라졌다’고 기고한 것과 관련해선 “전 세계가 다시 시작된 북한의 위협 도발로 놀랐는데 우리 국민을 창피하게 만든 기고문”이라며 거듭 비난을 이어갔다.

아울러“문 대통령은 독일 일간지 기고문에서 한반도에 총성이 사라졌다고 얘기해 졸지에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거짓말쟁이로 만들고 신뢰를 추락시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