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9일 전날 청와대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김연철 통일부 장관 임명한 것과 관련 “모르는 것인지 덮어준 것인지 알 길이 없는 청와대는 답이 없고 임명 강행으로 답을 내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인사검증은 부실하다 못해 이제 포기하다시피 한 것이 인사검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오는 10일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둔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회사가 피고로 있는 소송을 맡았다”면서 “회사의 재판을 맡아서 그 회사에 유리한 피고인 소송인데도 불구하고 원고 청구를 기각하는 재판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법관 윤리강령 6조 재판의 공공성을 언급할 필요도 없고, 이것은 도덕성 상실이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내놓는 사람 한 명 한 명이 국민 눈높이와 일반적인 상식에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한다”면서 “조국 수석도 경질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부의 추경에 대해서는 “비재난 추경과 재난 추경으로 분리해 추경안을 두 개로 내달라”면서 소득주도성장과 세금 일자리 낭비 추경이 비재난 추경에 대폭 포함됐다면 이 부분은 막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