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8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인신공격이 도를 넘었다”면서 “장관 후보자의 인격을 모독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한국당의 행태를 용납하지 않고,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서울 종로 경교장에서 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박 후보자에 대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청문회 과정에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에 대한 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거짓말을 폭로했다는 이유로 이런 식의 공작정치를 하는 것은 대단히 치졸하다”고 비난했다.

또 “더이상 대통령의 정당한 인사권 행사를 방해해선 안 된다”며 “장관 임명 강행이 국정 포기 선언이라는 정치 공세에 동의하는 국민은 없다”며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재송부 요청에 응하지 않고 몽니를 부리는 것은 제1야당”이라며 거듭 날을 세웠다.

아울러 4월 임시국회와 관련에 대해 “고성·속초 산불 후속 조치와 민생경제 입법 등 처리해야 할 안건이 아주 많다”며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 제안에 대해 총선을 위한 선심성 추경이라고 일축했다”며 “한국당은 지난 넉 달 동안 국민의 민생경제 활성화를 무엇을 했는지 한번 되돌아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