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할 북면 행정복지센터신축 공사가 오는 5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3년째 사용하고 있는 기존 북면사무소는 노후화가 심해 철거될 전망이다.

현재 9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북면 행정복지센터는 다음달 2일 건물 준공 후, 검수 및 점검 등을 거쳐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10월, 북면 목동리 913-4번지 일원에 착공한 센터는 사업비 55억여원이 투입돼 연면적 2,463㎡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새롭게 태어나게 된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과 기계실이 들어서며 지상 1층은 민원실, 2층에는 소회의실, 각종 교육장, 휴게실이 3층에는 대회의실과 미화원대기실, 식당 등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군은 행정복지센터의 신축으로 행정능률 향상 및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문화‧복지 공간 확대에 따라 주민 삶의 질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 의견을 수렴한 합리적인 공간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문화와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주민 중심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2021까지 설악면 신천리 156-1번지 일원에 연면적 2,800㎡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설악면 행정복지센터도 신축할 예정이다.

올해 공유재산관리계획 승인 및 투용자 심사 반영, 설계비 및 공사비 추가경정예산 확보 등 행정절차를 거쳐 착공한다.

기존 설악면사무소는 지난 1989년 건립돼 올해로 30년째 사용하면서 낡고 좁아 늘어나는 복지‧문화‧행정 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요구를 충족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어 주민 안전과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필요성으로 제기되어 왔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