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한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운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함으로써 2017, 2018년도 2년 연속으로 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일자리창출지원 분야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경기북부지역을 대표하는 취·창업지원 컨트롤타워로써의 위용을 갖춰가고 있다.

대진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사업 2차년도인 2018년도에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뿐 아니라 각 단과대학별 “주치상담사”제도를 실시하여 저학년 학생들의 상담문턱을 낮추는 한편 상담의 질적 내실화를 동시에 이룬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 2017년 사업 선정 이후, 대진대 학생뿐만 아니라 경기 북부지역을 거점으로 군 장병, 타 대학 재학생,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등 다양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명실상부 경기북부 지역의 취·창업 지원 대표기관으로 자리잡았다.

이민수 대진대 대학일자리센터 본부장은“2차년도까지 기본적인 취·창업과 관련된 인프라 구축이 완료되었다”며 “3차년도부터는 해외취업, 창업, 산학연결 매개체 역할 강화라는 세 가지 역점사업 강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일조할 수 있는 대학일자리센터가 되도록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