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오는 18일 '목포 건물 투기'와 '재판 청탁' 의혹에 휩싸인 손혜원ㆍ서영교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추가적으로 사무처로 하여금 조사 더 실시하게 하고 내일 최고위원회의가 있어서 최고위원 의견을 듣고 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홍영표 원내대표가 전했다"며 "추가적으로 신중하게 본인 소명을 듣고 최고위원 의견을 듣고 판단하는 것이 좋겠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전했다.

'소명 방식'에 대해서는 "윤호중 사무총장이 추가적으로 할 것"이라며 "최고위에서 (결정을) 하기로 해서 최고위에서 얘기를 할 수도 있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두 의원이 최고위에 직접 출석하기 보단 최고위원들이 당사자와 통화 등을 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홍영표 원내대표는 "서 의원은 사실관계가 너무 명확하다. 검찰 기소도 있고, 증언도 있다"면서도 "조금 더 본인 의사를 확인해야 한다. 내일까지 최고위에서 정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손 의원도 어제 오늘 해명으로 달라진 것이 있다"며 "둘 다 소명이 필요할 것 아니냐. 본인 의사도 들어보고 내일까지는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