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남양주시병)이 확실한 교통개선대책과 주민보호대책 없는 신도시 개발에 대한 불가 입장을 재차 피력했다.

주 의원은 27일 박선호 국토부 1차관으로부터 3기 신도시 관련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정부가 내세운 교통대책이 부실할 뿐 아니라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교통대란 우려가 자명하다는 비판이 가장 많다”며 “지하철 9·6호선 연장, 강변북로 확장 및 혼잡 개선책, 경의중앙선 청량리~망우 복복선화 사업 등 확실한 광역교통 개선대책들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향후 교통상황 전망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자료를 제시하며 주민들과 소통해야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토부가 빠른 시일 내 해당 사업대상지 주민들과 현장간담회를 개최해 직접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할 것을 제안했다. 

박 차관은 이에대해 “주 의원과 주민 의견을 잘 경청하고 소통하겠다”며 “제안이 들어오는 광역교통 개선대책들도 앞으로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 의원은 지난 19일 3기 신도시 계획 발표 직후 SNS(페이스북, 블로그 등)를 통해 “11월에도 김현미 장관께서는 ‘대대적이고 확실한 광역교통개선 대책 없이 개발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에 동의했었다”며 강하게 규탄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