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의 임기를 마치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1일 “북한과 신뢰 확보의 종착역은 북핵 폐기를 통한 실질적 한반도 비핵화의 진전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잘한 일에 꼭 종지부를 찍어달라”고 요청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동안 잘한 부분도 많은데 대표적으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신뢰 확보는 누가 봐도 잘한 것”이라고 평가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1기 내각 출범 시 선거를 도운 데 대한 논공행상 인사도 있었지만, 경제부총리만은 전통 관료를 임명한 것은 공직사회가 안정을 찾는 한 수였다”면서 “다만 오기와 몽니로 소득주도성장을 밀어붙일 상황은 아니라는 점을 인식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평생을 군인으로 살다 한순간 적폐로 몰려 전직 기무사령관이 스스로 투신했고, 어제는 생존의 벼랑 끝에 내몰린 택시기사가 분신했다”며 “더는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아래 정치보복을 일삼지 말고, 누구도 스스로 목숨을 끊지 않는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첫째도, 둘째도 야당의 기본적인 덕목은 잘 싸우는 것”이라며 “야당은 투쟁하는 정당이어야 하고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 정당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