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민주노총 소속 유성기업 노조원의 간부 폭행 사건에 대해 "일어날 수밖에 없는 필연적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민노총은 결국 스스로 권력에 취했고, 정부는 이를 방조했다. 민노총 입장에선 세상이 자기들 것처럼 느껴졌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지 않고서야 경찰이 밖에 있는데 폭행하고 휴대폰 압수하겠다고 하고 바닥에 떨어진 핏자국 지우고 증거인멸하는 행위를 어떻게 할 수 있느냐"면서 거듭 문제 삼았다. 

특히 "경찰·검찰이 이 사건을 어떻게 처리하고, 법원이 어떻게 판결하는지, 또 청와대가 어떻게 다루는지 개인적 차원에서, 그리고 야당 비대위원장으로써 끝까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같은 대한민국 경제 상황에 뭘 주겠다는 약속보단 인내·양보해달라 약속할 때다. 그렇지 않으면 대한민국 미래가 없는 시점"이라며 "그럼에도 정부는 끝없이 주겠다는 약속만 한다. 그러다가 형편이 안 되면 결국 세금을 쏫아붓고 부담을 미래세대에 넘긴다. 이건 지도가가 갈 길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당장이라도 민노총을 향해 참고 인내하라고 애기하고, 가진 사람들에겐 양보해달라 호소해야 한다"며 "파이는 하나도 커지지 않았는데 더 주겠단 약속만 하면 결국 폭동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 이 상황은 국정운영을 하는 문 대통령과 정부에 1차 책임이 있다"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대통령다운 지도자가 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회는 점점 더 혼란에 빠질 것"이라며 "보다 더 지도자적인 자세로 국정에 임해달라. 공권력 기강을 바로 잡아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