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8일 탈원전 정책을 추진해온 문재인 대통령이 체코 순방에선 원전 세일즈에 나선 데 대해 “대만 같이 국민투표를 통해서라도 탈원전 정책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3차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G20정상회의 참석차 해외순방에 나서면서 국내에서는 탈원전정책을 펴지만 대외적으로는 원전 수출을 통해 국익을 극대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취해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세일즈 외교가 성공하기를 바라지만, 우리는 문재인 정부의 이중적인 원전정책에 비판을 가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내에서는 원전을 포기하는 상황에서 해외에서는 원전을 팔려고 한다면, 상대국에서 이를 인정하겠느냐"면서 "개인적으로 독일의 사례를 보면서, 우리도 탈원전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해왔다. 그러나 원전기술이 발전하고, 안전장치도 크게 성숙한 마당에 우리가 쉽게 탈원전정책을 펴는 것을 경솔한 정책이라는 생각으로 바뀌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가 세계최고 원전기술과 안전기술을 가지고,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기술경쟁시대에 이러한 첨단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은 국가적 과제로, 국내에서는 안전을 이유로 탈원전정책을 펴면서, 국제사회에서는 우리의 원전기술이 안전하고 우수하다며 홍보를 하는 모순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원자력위원회의 여론조사에서도 67.9%의 국민이 원전비중을 확대 또는 유지해야한다는 의견인 현실 속에서, 우리도 대만과 같이 국민투표를 통해서라도 탈원전정책을 재검토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