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다음달 3일까지‘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수원은 ‘국민과 함께하는 한수원’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공모를 통해 국민과 함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국민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바라보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혁신계획을 수립해 국민 주도의 상향식(Bottom-up)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기획재정부에서 배포한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요과제로 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 대국민 서비스 및 조직 운영 혁신,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선도, 국민의 참여·협력 확대 등 7개 주요과제이다.

접수된 제안은 내·외부의 전문가에 의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9건(대상 1, 우수 2, 장려 6)을 선정하고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수원 정재훈 사장은“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관의 지속적인 경영혁신 활동에 반영하는 국민 참여형 경영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한수원은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 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택된 제안은 추진 가능여부를 면밀히 검토하여 기관 혁신추진과제에 반영할 방침이다. 아이디어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기관 홈페이지(www.khnp.co.kr) 또는 공모 전용 사이트(www.khnpcontest.com)를 통해 접수 및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