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9일 6·13 지방선거에 맞춰 새로 영입한 길환영 전 KBS 사장과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 송은석 전 기획재정부 2 차관 입당 환영식을 진행했다.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신 세 분께 당 대표로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언론계 두 분과 경제 전문가 한 분을 우리가 모시게 됐는데 저희들이 언론계 두 분을 모신 배경은 이 정부의 방송탈취 정책에 대해서 이 두 분을 통해서 국민적 심판을 한 번 받아보고자 함”이라고 밝혔다.

이날 영입된 길 전 사장은 “좌파진영에 의한 언론장악에 의해서 올바른 여론형성이 차단된 상태”라며“이번 선거를 통해서 국민 민심이 어디에 있는지 밝혀냄으로서 흔들리는 나라를 한국당이 앞장서서 안정시키겠다”고 말했다.

배 전 아나운서는 “(파업 불참 선언 이후) 인격적으로 모독감을 느낄만한 공격을 받아오고 있고 석 달 전에는 인사통보도 못 받고 8년간 진행한 뉴스에서 쫓겨나듯 하차했다”고 소회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가치인 ‘자유’가 파탄위기에 놓인 것 아닌가하는 걱정과 우려를 느꼈다. 제가 몸담은 MBC가 진정한 국민의 방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