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고양시 병 이동환 당협위원장이오는 10일 오후 3시 킨텍스 제2전시장 6A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 고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고양시 병 이동환 당협위원장이 오는 10일 오후 3시 킨텍스 제2전시장 6A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 위원장은 '도시, 시민과 경영하다'라는 도시의 비전에세이집을 통해서 "지금 우리의 도시가 개인의 이해가 우선되어 난개발에 빠진 현실이 너무 안타깝다“고 지적하면서 ”고양시도 환경여건이 열악해지고 있어 시민의 자부심을 다시 끌어 올리겠다는 평소 소신과 가치를 정리해 시민의 꿈을 담은 책"이라고 내용을 소개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시장후보 출마선언에서  “200만이 사는 환경 인프라로 고양시민의 자부심을 새롭게 세우겠다”고 밝히고 “시민과 도시를 경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특히 “도시에 살면서 도시를 업으로 삼은 지 30년, 그 동안 도시전문가로서 도시에도 많은 변화를 예측 가능한 것들과 새로운 변수에 대한 대책을 모색하고 제시해왔지만, 한 번씩 멈추어 생각해 보면서 그사이 내가 살고 있는 도시는 얼마나 좋아졌는지를 되묻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동환 자유한국당 고양시병 당협위원장 ▲1966년 영천 출생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도시 및 지역계획) ▲연세대학교 대학원 도시공학박사 ▲前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 ▲前경기도청 정무실장 ▲前대통령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협력관 ▲現자유한국당 홍보위원회 부위원장 ▲現 자유한국당 중앙연수원 수석부원장▲現홍익대 겸임교수 ▲現사)사람의도시연구소장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