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대표 김영욱)은 오는 23일(금) 저녁 8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케미 콘서트 시즌 4의 첫 번째 무대로 <스탠딩에그 & 데이브레이크>의 음악을 선보인다.

그간 “요조&10cm”, “몽니&디어클라우드”, “정엽&거미”, “딕펑스&마마무”, “자이언티&볼빨간 사춘기”, “에픽하이&헤이즈” 등 뚜렷한 콘셉트의 뮤지션들과 흥미로운 무대를 만들어 온 케미 콘서트는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하남문화재단의 대표적인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케미 콘서트는 각박한 일상을 견뎌내고 있는 이 시대 청춘들을 다독이는 의미에서 감성의 아이콘 “스탠딩에그”와 “데이브레이크”를 조합하였다.

케미 콘서트의 첫 순서는 2010년 결성된 어쿠스틱 인디밴드 스탠딩에그가 준비한다. 아날로그 감성이 매력적인 스탠딩에그는 발라드, 포크, 락, R&B, 재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음악 작업으로 승부하는 실력파 프로젝트 그룹이다.

지난 해 12월 타이틀곡 “별의 조각”이 담긴 정규앨범 『드라마틱(DRAMATIC)』과 여행 산문집 『그날의 온도 그날의 빛 그날의 분위기』를 발표한 스탠딩에그는 삶과 여행을 통해 경험했던 감정과 생각들을 음악과 글로 섬세하게 표현하며 대중들의 마음에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여름밤에 우린”, “오래된 노래”, "Little Star", “뚝뚝뚝” 등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아름다운 음악들을 밀도 있게 채워갈 예정이다. 

두 번째 무대에서는 요즘 대세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관객들을 맞이한다.

이원석(보컬), 정유종(기타), 김선일(베이스), 김장원(키보드)로 구성된 데이 브레이크는 2007년 데뷔하자마자 대중적인 인기를 기록하며 팝, 록, 재즈, 라틴 등 그들만의 자유로운 음악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는 그룹이다. ‘들었다 놨다’, ‘꽃길만 걷게 해줄게’, ‘좋다’ 등 주요 히트곡들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무대 매너를 발산하는 강렬하고 흥겨운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다채로운 색깔을 가진 두 그룹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통해 관객들은 행복, 그리움, 슬픔, 아픔, 기쁨, 설레임 등 수많은 감정들을 함께 나누고 풀어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케미 콘서트에서는 관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가 준비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연 중 추첨을 통해 단 3명에게만 친필 사인된 CD 증정과 함께 뮤지션들과 함께 무대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마련한 것. 또한 공연 종료 후에는 선착순 50명(티켓 구매자에 한함)에 한해 두 그룹의 사인회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예매를 서두르는 편이 좋겠다.  

한편 하남문화재단은 젊은 세대들을 위한 케미 콘서트와 함께 오는 3월 봄맞이 음악회의 일환으로 품격 있는 『시그니쳐 클래식 시리즈』를 개최한다. 모차르트의 음악을 새로운 느낌으로 해석한 <잘츠부르크 오케스트라 솔리스텐(3월 10일, 대극장)>과 국제적인 명성의 <모스크바 국립 뮤지컬극장 갈라 콘서트(3월 24일, 대극장)>가 준비되어 있으며, 공연 관련 자세한 정보 및 티켓 예매는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hn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