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4일 자유한국당이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방문과 관련한 의혹 공세에 대해 “자충수인지 오발탄인지 천지 분간도 못 해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익과 관련한 외교 문제는 당리당략을 넘어 정치권이 지켜야 할 금도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뚜렷이 무슨 의혹을 제기하는지 근거도 없고 내용도 불분명하다”며 “그럼에도 당 대표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국정조사를 운운하며 민감한 외교사항을 까뒤집겠다고 나오니, 한국당은 야당이 되고 국익에는 관심도 없다는 것이냐”고 날을 세웠다.

이어 “당사국마저 공식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 판에 문재인 정부만 흔들 수 있다면 UAE와의 관계 단절도 상관없다는 것인지 (한국당은)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그 책임을 어떻게 질지 국민께 소상히 알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국회 헌법개정특위(개헌특위) 자문위원회 권고안에 대해 한국당이 ‘사회주의’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서도 “한국당 출신 전 국회의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자문위의 권고안이 사회주의 개헌안이라고 주장하는데 자가당착의 극치”라며 “시빗거리로 삼는 권고안의 내용은 두 달 전 국회 홈페이지에 공개됐고 한국당 의원이 참석한 회의에서 보고된 내용”이라고 거듭 비난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