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오구환 도의원(바른정당․가평)은 지난 24일 청평면 청평중앙로 3 아랫삼거리 승차대기소 이전을 요구하는 민원을 접수했다.

버스를 운전하는 장 모씨는 버스 정차 시 노선이 좁은 관계로 뒤 차량은 녹색 신호에도 불구하고 버스가 출발을 해야만 뒤 따라 갈 수 있는 현 승차대기소의 불편함을 호소했다.

청평면 청평중앙로 3 아랫삼거리 승차대기소는 교차로 근접거리에 설치되어 있어 버스 정차 시 다른 차량은 진입이 불가하고 그 사이 녹색 신호가 적색 신호로 바뀌어 정체 유발의 원인 및 승객의 안전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에 오구환 의원은 주민 불편사항을 공감하여 현 승차대기소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가평군청 건설교통과 교통행정팀과의 협의 진행으로 불편사항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자 개선책을 마련했다.

승차대기소 이전은 단시일에 하기에는 어려워 우선 노면 주차라인을 일정부분 폐쇄하고 버스표지판 설치 버스 정차 공간을 확보하여 승객 안전과 차량 통행에 문제없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오 의원은 “승차대기소 이전과 원활한 교통구간이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으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