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8일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출국하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번에는 반드시 분명하고 단호한 한국의 신호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정부

의 나약한 유화론이 북한과 국제사회에 잘못된 신호를 줄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문 정부의 오락가락 우왕자왕 혼선 때문에 한국은 많은걸 잃었다”며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가 갈 길은 명확하다. 한미동맹과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바탕으로 강력한 안보, 강력한 압박을 통해 북한의 평화를 이끌어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중요한 외교 무대를 앞두고 한국은 초당적 힘과 지혜 모아낼 수 있었다”며 자신이 전부터 수차례 안보 영수회담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9월 11일 청와대가 헌법재판소장 부결에 대해 국회를 모욕하고, 이를 기점으로 여당은 정쟁의 불길을 당겼다”며 “이 때문에 지난주로 생각하고 있었던 안보영수회담이 뒤로 밀렸다”고 청와대에 책임을 돌렸다.

특히 “일주일 앞을 내다보지 못한 청와대와 여당의 국정운영이었다”며 “청와대는 국익과 평화의 큰 그림과 민주주의 원칙하에 행동하시길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한편,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에 대해서는 “오로지 국민의당 의원 40명의 양심에 기초한 판단을 믿을 것”이라며 기존의 입장을 반복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