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장석춘 의원이 18일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장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롭게 출범한 통합당의 총선 압승과 정권 교체를 위해 총선 불출마로 당당히 기득권을 내려놓고 당의 신뢰 회복을 위해 기꺼이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의 불출마로 통합당에서 4·15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의원은 19명으로 늘었다. 장 의원은 “이번 총선은 정부·여당의 국회 폭거와 경제 실패를 단호히 심판하는 역사적 선거가 될 것”이라며 “ 이번 총선에서 집권 여당의 실정을 준엄하게 심판해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특히 2018년 지방선거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경북 구미의 시장직을 더불어민주당에 내준 데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당과 지지자분께 송구스러운 마음이다. 누군가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생각에 하루도 맘 편한 날이 없었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한국노총 위원장과 노사발전재단 공동이사장,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등을 역임했다. 2016년 총선에서 경북 구미을 후보자로 나와 당선되며 국회에 입성한 바 있다.

한편, 통합당의 전통적 지지기반인 대구·경북 지역 의원 가운데 불출마를 결심한 건 정종섭·유승민 의원에 이어 장 의원이 세 번째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